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2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교육목표

경운대학교 상담&복지학부는상담심리학전공사회복지학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빠르게 재편되는 새로운 사회의 새로운 요구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위해 학생들로 하여금 상담심리학사회복지학의 새로운 이론들을 연구하게 하고, 실용적 실천역량을 함양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학부입니다. 우리 학부는 전통이론과 새로운 인식, 사과 및 실무역량을 융합으로 하여 새 시대에 걸맞는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상담사와 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 하는 "신사고형 상담&복지학부"입니다. 나아가 이론과 실제가 합리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교육을 위해 현장밀착형, 취업밀착형 교육을 실현하며, 학생들의 인성은 유연하고 덕스럽게 하며, 합리적 지성을 통해 지혜롭게 행위하고, 각자의 역량은 강력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복지사회구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상담복지학부는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대상으로 삼는 학부이며, 다음과 같은 목표를 수립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 도덕성과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기본권보호에 대한 가지관을 확립한다.
◉ 확고한 인간관, 사회관 및 세계관을 확립한다.
◉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의 전통이론과 새로운 이론들을 융합하여 지식구조를 확립한다.
◉ 현장밀착형, 취업밀착형 실무교육을 강화하여 실천적 전문인을 양성한다.
◉ 이상적.합리적.창의적이며 도덕성을 겸비한 전문상담사와 사회복지사를 양성한다.


교육현황

◉ 입학 후 1~2학년은 교양과목 및 학부공통 전공교과목을 이수합니다.
◉ 2학년 2학기 중 심리상담학전공과 사회복지학전공 중에서 학생의 진로설계에 따라 한 개의 전공을 선택하거나,
학생의 의지에 따라 복수전공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3~4학년 선택한 전공 교과목을 수학합니다.
◉ 취업률100%를 목표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사회복지직 공무원시험 고시반을 운영합니다.
◉ 현장밀착형, 취업밀착형 실무중심교육을 실시합니다.
◉ 임상심리사자격증취득을 위한 수련과정 운영
◉ 특성화된 각종 비교과 자격증취득반을 운영합니다.
◉ Global leader양성을 위한 해외 어학연수장학제도를 실시합니다.
◉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친밀한 학사관리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 선배-후배-교수 간의 Mentoring제도를 운영합니다.
◉ 교수와 학생이 혼연일체가 된 교수-학습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닫기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