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3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교육목표

교육목표

우리 대학교 경찰행정학부는 사명감과 윤리관을 바탕으로 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경찰관 양성과 21세기 경찰상 정립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종범죄의 증가와 범죄양상의 지능화·전문화 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경찰학·형사법학·공안행정학의 고급 학문이론을 교육하고 있으며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경찰행정·국가정보·민간경비·교정·소방등 공안분야의 지도자적 인재를 양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3대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 경찰학 법학 행정학 관련 학술이론 교육의 강화
  • 장래 공직자로서 자세와 정신의 함양
  • 프로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의 확대

    ① 경운대학교 경찰행정학부에서는 경찰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윤리관을 함양하기 위하여 폭넓은 교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② 학생들은 법의 기초이론과 형사관련 법률지식, 판례 등을 학습하며 사례연습과 실무교육을 통해 형사법의 적용능력을 기른다.
    ③ 경찰관리자로서 타당성과 합법성을 지닌 경찰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책개발, 분석, 평가에 관한 적용기법 및 합리적 의사결정방법을 습득케 한다.
    ④ 경찰행정기관과 연계하여 실무수행능력을 고도화시킬 수 있도록 경학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⑤ 전산, 정보체계 및 어학, 국제관계학 등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통하여 국제화, 정보화 시대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⑥ 무술학 등의 강좌를 통하여 경찰공무원의 직무 수행상 기본적으로 필요한 신체의 단련 및 인격적 소양을 구비시키고 있다.
    ⑦ 경찰공무원으로써 지역 및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회봉사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닫기


선배경찰관의 격려한마디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