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0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졸업생진로

졸업생진로

  • 미래 정보화사회를 이끌어 나갈 첨단학문과 기술을 배우는 본 전공의 특성상, 졸업생의 진로는 다른 어떠한 분야보다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 항공전자공학에서 배우는 전자회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자동제어, 반도체, 통신,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항공전자기기, 레이더공학 등은 현대 사회에서 아주 각광 받는 분야이기 때문에 졸업생이 취업할 수 있는 진로의 선택폭은 매우 넓다.
  • 학과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문을 계속하는 길과 산업체나 연구소에 취업하는 두 가지 길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먼저 학과 졸업 후 취업하는 경우를 보면, 각종 전기 및 전자 업체, 항공전자 관련 업체, 공장 자동화 설비 업체, 반도체 관련 생산 업체, 공장 자동화 설비 업체, 반도체 관련 생산업체, 통신 서비스 및 장비 생산 업체,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또는 관련 연구소의 엔지니어나 연구원, 기술직 공무원 등 실로 다양하다. 한편, 대학원에 진학하여 더욱 깊이 있는 공부와 연구를 마친 후에는 산업체나 정부에서 출연한 연구소에서 고급 엔지니어로 일할 수 있고, 학문을 계속하여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수도 있다.
  • 본 학과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으로는 전자기사, 항공기사, 항공정비사, 공업계측제어기사, 전자계산기사, 정보통신기사, 전파통신기사, 전파전자기사, 무선통신기사, 통신선로기사, 사무자동화기사, 방송통신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기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