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0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공지사항

‘연구실안전관리사’ 첫 자격시험 7월 실시
2022-05-11 17:23:25 안전방재공학과 조회수 857

자격 시험 시행계획 29일 공고
필기시험 7월 30일 예정…5월 23일~6월 3일 온라인 접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실 안전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1회 ‘연구실안전관리사 자격 시험’의 시행계획을 29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연구실안전관리사 자격제도는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전문자격으로, 지난 2020년 6월 ‘연구실안전법’ 개정에 따라 최초 도입됐다.

제1회 연구실안전관리사 자격시험의 1차 필기시험은 오는 7월 30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별도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안전관리 분야 또는 안전관리 유사 분야의 기사 이상 자격을 취득한 사람, 안전 관련 학과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등 연구실안전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응시 자격에 해당하는 사람 등이라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연구실안전관리사 자격을 취득하고 법정 교육·훈련을 이수한 자는 ▲대학·연구기관 등에서 연구실안전환경관리자 ▲안전교육 강사 ▲연구실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기술인력 등 다양한 연구실 안전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 및 연구실안전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판식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연구실안전관리사 자격제도 시행으로 우수한 전문인력이 양성되어 안전한 연구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첫 시행인만큼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anjunj.com/news/articleView.html?idxno=3298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