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3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졸업생 인터뷰

국민건강보험공단 : 정용수
2023-11-15 17:34:55 작업치료학과 조회수 17377
 

1. 선배님께서는 대학시절 제일 잘했다고 생각한 활동이 어떤 것이였나요?

저는 학고 내 동아리 활동과 대외활동을 참여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동기 및 선.후배들과 함께한 봉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대학생활동안 좋은 추억들을 많이 남길 수 있었고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경운대 졸업으로 인한 특별한 강점이 있으신가요?

경운대 작업치료학과의 강점은 임상에 많은 동문들이 근무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많은 동문들이 현재 의료기관, 공공기관, 치매안심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작업치료사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교에서 멘토멘티 활동, 임상 전문가 특강 등을 제공하고있어 학생시절부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점은 학생 시절 뿐만 아니라 졸업해서도 큰 강점이 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3. (취업기관) 어떠한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병원에서 작업치료사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공단에서는 현재 크게 국민건강보험제도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로 나뉘어 2가지 사회보장제도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저는 요양직으로 근무하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와 관련하여 장기요양등급판정을 위한 인정조사, 등급판정위원회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4. 취업 전 학생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대학시절을 돌이켜보면 전공 지식 습득을 위한 노력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작업치료사로 근무할 수 있는 기관이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그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분들도 시야를 넓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과 및 학교에서 제공하는 취업캠프, 멘토멘티, 대외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다양한 경험과 임상가들의 조언을 통해 학생 여러분들의 목표를 이루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닫기
취업연계 현장실무중심 교육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국제교육인증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