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비전_첨단 디자인 실습환경을 갖추고 AI, 메타버스, 3D, 영상시대 실무 디자이너 양성
교육목적
시각디자인, 웹툰, 영상편집, 애니메이션, 게임그래픽, 실감콘텐츠(VR, AR, MR) 기획제작 교육과정 운영하여 융합미디어 디자인 분야의 인력을 양성한다.
사회인력수요현황
- 방송 영상 및 콘텐츠 제작 회사, 웹툰,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게임 개발 기획 회사, 디지털 콘텐츠 제작 관련 기업의 시장수요, 인력 필요
대학 진학에서 학과선택 고민?
시각영상애니메이션전공
- 크로스 미디어 창작(Cross-Media Creation) 역량 강화
-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A to Z 교육
- 커스텀 1:1 멘토링 시스템 & 산업 밀착형 실무 교육
- 국제화 교류와 글로벌 인사이트 확장
우리 학과의 차별적 특징
- 디자인 + 기술의 게임메타버스 융합트랙 운영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게임메타버스의 이해, 게임메타버스 사례연구, 게임메타버스 프로젝트, 인터렉티브 모션그래픽, 게임엔진, 가상현실, UV/UX디자인) - 메타버스 아카데미 프로젝트 랩 운영 (경북 메타버스 아카데미 사업 - 경상북도)- 지역산업 밀착형 실무 교육 (산업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교육부) (게임 컨셉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3D모델링과 프린팅, 게임에셋개발, Unity 게임엔진의 이해) - 현장 전문가 교육프로그램 운영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kil-Up Acadery: 디지털 페인팅과 재질표현, 3D 버츄얼 캐릭터 제작, 3D배경과 캐릭터 디자인) |
교육목표
- 수요자의 요구를 바르게 해석하고 구현하는 융합미디어디자인 전문가 양성 - 긍정적 공동체의식 함양 |
- 멀티미디어분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이 뛰어난 융합미디어디자인 전문가 양성 - 비판적 사고 기반의 제작 실무능력 함양 |
-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융합미디어디자인 전문가 양성 - 경쟁력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배양 |
인재상
창의적인 융합미디어디자인분야 전문가 양성
전공역량
협업능력 | 자기개발능력 | 커뮤니케이션디자인능력 |
디자인분석평가능력 | 창의적디자인능력 | 융합디자인능력 | 디지털디자인능력 | 프로젝트관리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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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체의식 | - 자기주도성 |
- 의사소통 - 융합디자인 소통력 - 문화적 다양성 수용능력 |
- 비판적 사고 -소비자 니즈 분석력 |
- 창의적사고 - 연구수행능력 - 정보활용능력 - 의사결정능력 |
-실무능력 - 웹툰디자인능력 - 영상편집디자인능력 - 캐릭터디자인능력 |
-실무능력 - 그래픽디자인능력 - 디지털디자인능력 |
-실무능력 - 게임,애니메이션디자인능력 - 3D그래픽디자인능력 - 3D프린팅능력 - 가상및증강현실디자인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