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9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갤러리

2023학년도 수시지원 면접안내
2022-10-11 11:19:35 항공운항학과 조회수 150271

수시 전형 안내


   안녕하세요?  경운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과장 정진용입니다.

   경운대학교 항공운항학과 전체 교수들은 면접전형에 응시한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어 신학기에 반가운 마음으로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면접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면접준비와 면접 당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면접 전형은 수험생들의 기본적인 소양을 확인하고 조종사가 되기 위한 수험생의 마음가짐과 심적인 준비 등을 알아보는 과정입니다. 또한 수험생들에게 조종사가 되기위한 여정에 대한 소개와 준비하는 과정을 설명해 주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수험생들은 면접 전형을 통해 조종사가 되기위한 로드맵을 이해하고 준비를 시작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험생이 면접 전형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먼저 신체검사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조종사가 되려는 수험생의 첫 번째 관문으로 신체검사를 통해 조종사가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신체검사를 통과해야 조종사 진로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는 항공종사자 신체검사 지정병원에 대한 정보는 별도로 첨부한 병원현황을 확인하시고 선택하신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먼저 받아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경운대학교 항공운항학과에서 계획한 면접일은 10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을 담당하는 주임교수가 여러분이 신청한 면접 희망일을 반영하여 개인별 면접일시를 지정하여 알려줄 것입니다. 혹시 추가 변경이 필요한 경우 교수님께 연락하여 조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접 당일 학교에서 공지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하여 학교 시설을 찬찬히 둘러보면서 여유있게 면접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면접 당일 교통편은 첨부한 약도와 차량 운행계획을 확인하시고, 면접일 학교와 주변에서 식사를 하셔야 할 경우 학생식당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옥계 확장단지에 있는 많은 식당을 이용하셔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은 수험생 3 –4명이 같이 진행하는 집단면접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시 질문하는 내용에 대한 예제는 본교 입시관련 홈페이지에 이미 공지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생각을 정리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면접당일 수험생이 준비해야 할 준비물은 신분 확인을 위한 증명서 종류와 수험표입니다. 면접이 진행되는 동안 보호자로 오신 부모님을 위한 대기 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위축되지 마시고 본인의 생각과 의지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간이므로 자신감을 가지고 본인을 표현하시기 바라며 수험생 보두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운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과장  정 진 용

 

첨부 : 항공신치검사 실시기관 안내









댓글 작성
닫기
운항학과 특별장학금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