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0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언론보도

17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 50회 성년의날 기념식, 전통 성년의식 학생대표 참석
    50회 성년의날 기념식, 전통 성년의식 학생대표 참석

    경운대는 16일 대학 내 프라임홀에서 성년을 맞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제50회 성년의날 기념식를 했다. 구미시·성균관 구미청년유림회 주최 주관으로 전통관례로 치러진 이날 행사에는 김동제 경운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 이성희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임소영(항공서비스학과 1년) 학생은 "전통성년례를 통해 예의와 책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 올바른 성인으로서의 준비된 역량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758516?sid=102

    2022-06-15 항공서비스학과 조회수 10
  • 이수민 학우, 플라이강원 객실승무원 공채 최종합격
    이수민 학우, 플라이강원 객실승무원 공채 최종합격

    항공서비스학과 이수민 학우, 플라이강원 객실승무원 공채 합격 - 국내 유일 TCC항공사 플라이강원 객실승무원 공채 최종합격 - 코로나 엔데믹으로 접어들며 항공사 채용 정상화 궤도 기대 올해 2월 항공서비스학과를 졸업한 이수민 동문(18학번)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국내 유일 TCC(Tourism Convergence Carrier)항공사인 플라이강원 객실승무원 공채에 최종합격했다. 이수민 동문은 “학과에서 객실 안전과 서비스 등 실무와 밀접한 전공과목을 충실하게 이수한 것이 도움이 되었다.”며 “특히 대학에서 제공하는 토익 등 어학강좌에 적극 참여한 것이 최종합격의 일등공신”이라고 말했다. 이호길 항공서비스학과장은 “어려운 취업 관문을 뚫고 최종합격한 제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하며 “경운대 항공서비스학과 출신들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동방항공 등 국내·외 메이저 항공사에 다수가 근무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학과가 객실승무원 양성학과로서 저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수민 동문의 공채 합격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항공사들이 전반적인 직원 채용을 미루어 왔으나 최근 노선 확대를 추진하는 등 채용 정상화가 기대된다. 한편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은 관광 융합 항공사(TCC)로 항공과 관광 상품을 결합시켜 해외 관광을 중심으로 여행사들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국내로 유입되는 인바운드 항공수요를 창출하는 항공사이다.

    2022-06-14 항공서비스학과 조회수 19
  • 이호진교수-'통합신공항시대 구미 발전방안' 세미나 참석
    이호진교수-'통합신공항시대 구미 발전방안' 세미나 참석

    `통합신공항시대 구미 발전방안` 세미나 - 매일신문 (imaeil.com)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시대, 구미의 미래 비전과 발전 방안 세미나'가 23일 국민의힘 김영식 국회의원실 주최로 경운대 중앙도서관에서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이날 세미나는 나중규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통합신공항 시대, 구미 무엇을 담을 것인가'란 주제 발표에 이어 윤대식 영남대 도시공학과 교수, 이호진 경운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 김달호 구미상공회의소 부국장, 김태성 지역경제산업연구원장, 이승희 구미스마트산단 사업단장 등 전문가 그룹이 나서 열띤 토론을 벌였다.나중규 위원은 "비즈니스·물류·첨단산업 등의 선순환으로 지역 거점이 돼야 구미의 성공적인 공항경제권 조성이 가능하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김영식 의원은 "통합신공항 입지 선정과 함께 구미가 최고의 수혜 지역이 될 것이란 전망 속에서 구체적인 밑그림을 그리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구미를 신공항 허브도시로 키우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이날 세미나는 코로나19에 따라 사전 예약된 50인 이하로 참석자를 분산 배치하는 등 방역 대응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으며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방영됐다.

    2022-06-10 항공서비스학과 조회수 0
  • 경운대 항공서비스학과 윤예람씨 미스인터콘티넨탈 대구·경북 1위
    경운대 항공서비스학과 윤예람씨 미스인터콘티넨탈 대구·경북 1위

    경운대 항공서비스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윤예람(22)씨가 최근 대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2021 미스인터콘티넨탈 코리아 대구·경북 대회'에서 최고 영예인 '위너'와 '베스트 인플루언서상'을 수상했다.윤씨는 경운대 학생홍보대사, 사진모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예절·서비스교육·이미지 메이킹 경험 등 학과에서 배운 모든 것이 차곡차곡 쌓여 영광스러운 1위를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씨는 다음달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1 미스인터콘티넨탈 코리아' 최종 본선에 참가한다. 조규덕기자 영남일보경운대 항공서비스학과 윤예람씨 미스인터콘티넨탈 대구·경북 1위 (yeongnam.com)

    2022-06-10 항공서비스학과 조회수 2
  • 항공승무원지망생 항공관광서비스학과 현장체험 활동
    2022-05-25 이호길 조회수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