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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소개

전공소개

  • 항공기계공학과는 항공과 기계분야의 교육과정으로 양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공기초 과정에서 학문의 기초가 되는 내용을 배우게 되고 전공핵심 과정에서는 항공과 기계와 관련된 각 종 역학들을 배우게 됩니다. 전공심화 과정에서는 여러 항공기계시스템 학습과 설계 실습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 공학도들의 인성을 높이고 인문학 적인 소양을 키우기 위하여 경운대학교에서는 통섭형 전공과정으로서 경영학 관련 과정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 전공 심화과정을 거치지 않고 항공융합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공융합전공에는 항공정비, 영상촬영 드론응용, 보안재난관리 드론응용, 항공보건과학, 항공시뮬레이터 제작, 항공융합보안 등 6개의 전공이 있습니다.
  • 항공 및 기계분야에서는 관련 소트트웨어를 이용한 설계와 제작이 일반적입니다. CAD 관련 자격증 취득이 졸업에 필수적이고 항공기계공학과에서는 이를 이용한 실습과 응용과정을 제공합니다.

사회인력수요현황

  • 엔데믹 이후 항공 시장의 급성장 전망
  • 23년 항공기 78만여 대 운항, 코로나 이전 수준 완전 회복-->항공정비인력 대거 채용 추세
  • 인천 첨단항공단지(항공기 개조&정비 MRO 산업)-향후 10년간 10조 생산유발
  • 대구경북 신공항 정비·수리·분해조립(MRO) 단지 조성 추진

대학 진학에서 학과선택 고민?

  • 항공사 1순위 채용 조건 충족: 단순 항공기 정비교육 수준이 아닌 ‘기계 및 전기전자’ 전공분야의 공학지식을 겸비한 고급 정비사 양성 교육과정
  • 향후 항공정비 분야의 최고위 관리자까지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글로벌 항공정비 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운영(3년간 6.0억 투입)
  • 글로벌 직무연수 프로그램 운영(싱가포르, 미국)

우리 학과의 차별적 특징

  • 공학(기계 또는 전자) 전공역량을 겸비한 정비사 양성 → 항공사 취업 시 정비 현장직 및 기술사무직 모두 가능하며 고위 관리자로 승진 가능
  • 국내 최고 수준의 항공기술교육원(국토부지정) 운영:정비사 면장 취득 시 작업형 실기시험 면제
  • 국내 유일 항공전자전기계기 심화과정 운영: 항공사 취업에 유리
  • 실물 Boeing 767 항공종합실습센터 운영: 정비실무능력 극대화
  • 항공정비 실무경력 평균 30년 이상의 교수진 구성
  • 해외 어학연수 및 다양한 영어학습 강좌 운영: 항공사 채용 중요기준인 영어능력 향상 및 해외항공사 취업 사례 증가
  • 공군장교 학군단(ROTC: 일반분야) 보유 대학: 공군장교 후보생 임관가능(학비 전액지원), 항공정비전공 보유 대학 중 경운대가 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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