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2023학년도 제24회 전기 학위수여식
2024-02-19 09:44:44 홍보팀 조회수 42002



2023학년도 제24회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 중국 바이두 장동천 부총재, 유미도그룹 진광 회장 등 명예행정학박사 학위 수여

- 석·박사, 학사 등 총 957명의 우수 인재들 학위 수여 받아


14일 오전 교내 경운벽강아트센터에서 2023학년도 제24회 전기 학위수여식 및 명예박사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박사 3명, 석사 52명, 산업정보대학원 최고위관리자과정 28명, 학사 874명 등 총 957명의 우수 인재들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또 명예박사에는 중국 바이두 장동천 부총재, 중국 유미도그룹 진광 회장 등 2명이 명예행정학 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경운대 김동제 총장, 김장호 구미시장, 우병구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 해병대사령부 전력기획실장 변요환 준장, 윤종호 경상북도의원, 신용하 구미시의원 등을 비롯한 내빈들과 학부모, 학생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는 중창단 ‘포르티시모’의 축가 공연과 함께 ‘졸업 포토존’이 마련되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특히 경운대 홍보팀에서 제작한 졸업생들의 진솔한 졸업소감을 담은 식전 영상이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명예행정학 박사를 수여받은 중국 바이두 장동천 부총재는 AI기술 발전 혁신 및 바이두社의 세계적인 성공과 함께 국제IT산업 리더 역할을 맡으며 한-중 산학협력과 구미 등 지역산업 기술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점을, 유미도그룹 진광 회장은 중국 의료뷰티, 헬스케어 산업의 세계적인 성장과 함께 다방면으로 한국기업과 협력하며 한-중 글로벌 산학협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한편 우수졸업생 시상에서는 정현민 씨(간호학과)가 대학원 성적최우수상을, 이수빈 씨(무인기공학과)가 학부(과) 성적최우수상을, 조동현 씨(최고위관리자과정)와 이호준 씨(항공보안경호학부, 총학생회장)가 공로상을 받았다.


 경운대 김동제 총장은 회고사에서“오늘의 새 출발을 통해 각오와 다짐을 가슴에 새겨서 훗날 다시 만날 때까지 서로에게 자랑스러운 경운인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며 “오늘 졸업하는 이 젊은 청년들이 앞으로 공정하고 평화로운 사회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참석하신 모든 분들도 큰 격려를 부탁드리며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