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념/비전
교육이념 (경운대학교 교육목적 체계도)


도덕정신 함양
창조(Creation), 진리(Truth), 인덕(Humanity)
바른인성(나와 타인을 이해한 긍정적 공동체 의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사람)
+ 현장적응력(종합적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경험과 활동학습 중심의 현장지향적 실무능력)
+ 창의적 문제해결(건전한 회의주의를 바탕으로 다양한 관점의 관찰과 분석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
인재상 : 함께하는 실천인 + 생각하는 실용인
6대 핵심 역량 : 공동체의식, 자기주도성, 의사소통, 실무능력, 비판적사고, 창의적사고
21세기의 경운


중장기 발전 계획 [경운비전 2025 Beyond]
비전 : 히든 챔피언 인재양성 대학
발전목표 : 미래 핵심 산업 교육 특성화 대학
4대 핵심전략 / 20대 전략과제
특성화분야 Top Class 대학 : 특성화 고도화, 특성화 교육 영역 확대, 특성화 개방형 공동교육, 특성화 인프라 강화, 특성화 분야 대외, 인지도
재고
REAL LIFT 4.0 : 현장 수요기반 Requested 교육, 전문성 강화 Excpertism 교육, 학습자 중심의 교육효과 극대화를 위한
Adaptability 교육, 융복합적 사고를 위한 Lateral Thinking 교육, LIFT 비교과 혁신, 4.0 교육품질 혁신
지역과 상생발전하는 "산학 일체형 대학" : 산학일체형 대학운영, 글로벌 산학협력 강화, 중소기업형 실용연구지원 강화, 일자리 창출 창업교육/지원 강화
지속발전을 위한 운영 혁신 대학 : 대학운영 혁신을 위한 조직 개편, 구성원 역량 강화, 행정지원계 고도화, 캠퍼스 마스터 플랜 고도화, 중장기 재정
확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