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3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동아리소개

간지럼

동아리 활동 및 소개
본 동아리는 대경지역 간호대학 연합 동아리로서 그 명칭은 심장 지킴이 ‘심지’이다.
심지는 BLS, ACLS, KALS Provider 등 심폐소생술 관련 자격과정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심정지 환자 소생률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창단된 연합동아리이다. 구성원은 대경지역 9개 간호대학 재학생 50여명으로 하며, 각 대학별 지도 교수 1인을 지정하고 총괄 지도교수(경운대학교 간호대학, 권말숙 교수)를 두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지도체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지역 의과대학 교수를 자문위원으로 영입함으로써 대학 동아리의 한계를 넘어 그 전문성과 활동 영역에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것은 주목할 점이다. 심지 대원들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대학 간 친목을 도모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 안전을 리드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나아가 우리나라 심폐소생술의 대국민 홍보와 저변 확대에 앞장섬으로써 지역사회 간호대학의 모범적인 연합 동아리 사례가 될 것이다.

지도교수

  • 교수 권려원

동아리 구성원

동아리 구성원 - 구분, 내용
구 분 내 용
대원 50여명
참여대학
(9개 간호대학 및 학과)
경운대학교, 경북과학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카톨릭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선린대학교, 수성대학교
지도교수(9명) 권말숙, 윤희옥, 정경순, 장군자, 정선영, 배영주, 유은경, 이경희, 김은희
자문위원(3명) 이미진(경북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이경우(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최대해(동국대경주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동아리 심볼

심지 심볼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동아리 심지 사진
prev-arrow
next-arrow
0 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자료가 없습니다.
닫기
간호학과 국가시험 합격 100%



전문의료인양성의 메카


간호교육인평가 5년 인증기관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