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부속기관 로고
팝업공지0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비행기 과정

비행기 과정 (정원 120명)

  • 과정은 이론 1,486시간 (학부공통 이론 630시간, 평가 46시간 포함), 실습 1,174 시간 (학부공통 실습315시간, 평가 64시간 포함) 총 2,660 시간을 1학년 2학기에 시작, 총 6학기에 나누어 수업하여 4학년 1학기에 수료하게 됩니다.
  • 학부공통 이론 및 실습, 평가를 제외한 기술교육원 과정은 이론 810시간, 실습 795시간, 총 1,605 시간입니다.

이론과목 교과 내용: 5개 분야 32과목 (* 학부공통 과목)

항공법규

  • 항공법규
  • 정비관리

정비일반

  • 기초수학, 물리
  • 항공역학
  • 중량관리
  • 재료공정
  • 일반공구
  • 항공정비일반
  • 인적성능 및 한계

전기, 전자, 계기

  • 기초전기
  • 전기회로
  • 전자기초
  • 항공전자,전기,계기 1
  • 항공계기 1
  • 항공계기 2
  • 항공전자,전기,계기 2
  • 항공기통신 및 항법계통
  • 자동비행장치

항공기체

  • 항공기체 1, 2
  • 첨단복합소재
  • 항공기유압계통
  • 항공기연료계통
  • 항공기착륙계통
  • 공압제어계통

항공발동기

  • 왕복엔진
  • 왕복엔진계통
  • 왕복엔진정비
  • 경량엔진정비
  • 가스터빈엔진
  • 가스터빈엔진계통
  • 가스터빈엔진정비

실습과목 교과 내용: 4개 분야 26과목 (* 학부공통 과목)

정비일반

  • 기체중량 평형 실습
  • 항공재료 공정 실습
  • 일반공구
  • 유체라인 실습
  • 항공기초 실습 1

전기, 전자, 계기

  • 기초전기
  • 전기회로 실습
  • 항공 전자 실습
  • 항공전자,전기,계기 1
  • 항공계기 실습
  • 항공전자,전기,계기 실습 2

항공기체

  • 기체구조 실습
  • 항공기체 실습 1, 2
  • 기체수리 실습
  • 복합소재 실습
  • 유압계통 실습
  • 연료계통 실습
  • 착륙계통 실습
  • 기체종합 실습

항공발동기

  • 항공기관 실습 1
  • 왕복엔진 실습
  • 경량엔진 실습
  • 항공기관 실습 2
  • 가스터빈엔진 실습
  • 가스터빈엔진계통 실습
  • 가스터빈엔진정비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