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글쓴이 : 대외홍보팀
작성일 : 2021년04월26일17:16:51

조회수 : 465

첨부파일 : 사진3.jpg(452.0KB)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2021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26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었다.

 

 농촌재능나눔 사업은 농업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촉진시키고 농촌지역 사회에 대한 대학생의 이해도 상승 및 소외 지역 균등 발전 도모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대학의 봉사동아리가 직접 신청하여 참여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 사업으로 경운대학교에서는 물리치료학과 동아리 ‘별솔’이 선정되었다.

 

 동아리 학생들은 학교 인근 농촌 마을을 중심으로 학과의 전문성과 연계된 인지재활 및 신체활동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제4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단체상)과 2020년 대학생봉사협의회의 우수 동아리상 수상, 선산보건소 지역사회협업활성화 감사패, 의성군 안계면 감사패를 수여받기도 하였다.

 올해도 구미 백현2리, 의성 안계면 등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보건소, 지역 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물리치료학과 서병도 교수(별솔 동아리 지도교수)는 “노인 정책과정에서 많은 역할을 해야 할 학생들이 농촌의 상황과 어르신들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직접 적용해보는 기회를 통해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운대학교는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단을 중심으로 관련 학과와 선산보건소, 그리고 산업체가 연계하여 학교 인근 농촌마을인 봉산리와 임천리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다.

삭제1
중국에도 항공교육 수출! 2021.04.19  
제10회 임상병리학과 학술제 및 임상실습 진출식 2021.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