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작업치료학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 국제교육 인증 획득
2024-08-16 15:54:05 홍보팀 조회수 25213




작업치료학과,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국제교육 인증 획득!

-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작업치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교육 인증제도

- 재학생들의 국내 취업 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의 기회 확대



작업치료학과(학과장 조영남)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orld Federation of Occupational Therapy: WFOT) 2주기 국제교육 7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은 1952년에 설립된 세계보건기구(WHO) 가입기구로써, 73개국 35만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등 세계 작업치료사를 대표하는 가장 권위 있는 단체이며 각 국가의 고유 특성과 제반 여건을 고려한 작업치료 교육과정을 평가하여 인증하고 있다.


 경운대학교는 작업치료학과는 지난 2017년 국내에서 12번째로 WFOT 교육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올해 진행된 2주기 교육인증 평가에서 WFOT가 제시하는 작업치료 프로그램 총 교과과정 이수시간 2,500시간 이상(임상실습 1,00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 운영과 전체 작업치료 교육과정의 60% 이상 작업치료 전공교수 실시 등 항목 모두를 충족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아 WFOT 교육기준 재인증을 획득하였다.


 산학 협력을 통한 실무형 교육과정을 주도해 오고있는 경운대 작업치료학과는 이번 글로벌 교육인증 획득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작업치료사로 인정받아 작업치료분야의 해외 우수기관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해외 대학원 진학 등 보다 폭넓고 다양한 재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선택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영남 학과장은 “글로벌 교육 인증을 통해 교육품질을 인정 받은 것에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2주기 인증을 발판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인재를 양성하는 작업치료학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매년 90% 이상의 국가고시 합격률과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졸업 시 작업치료사 국가 면허 외에도 감각발달재활사 자격, 보공학사 국가자격, 인지활동지도사 자격 등 다양한 자격 취득을 통해 우수한 취업 성과를 만들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해외 취업을 장려 하고자 어학캠프, 글로벌 어학연수, 해외 현장실습, 해외 인턴십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양성에도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