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도 체육지도자 보디빌딩 실기·구술 검정’ 시험장소 선정
- 전국 7개 검정장소 중 경북지역 유일 선정
- 6월 25일부터 6일간 경운대 13호관에서 진행 … 학과 재학생들도 응시
스포츠지도학과(학과장 정철규)가 ㈔대한보디빌딩협회가 주관하는 국가자격증 ‘2025년도 체육지도자 보디빌딩 실기·구술 검정’의 경북지역 검정장소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경운대는 전국 7개 검정장소 중 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실기 및 구술 시험을 진행하게 됐다.
검정은 오는 6월 25일(수)부터 30일(월)까지 6일간 경운대학교 13호관에서 진행되며, 하루 약 420명의 응시자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러닝, 헬스 등 건강, 웰니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육지도자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어, 많은 체육 관련 전공자들과 자격 취득 희망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운대 스포츠지도학과 재학생들도 검정에 응시할 예정으로, 학과 차원에서 철저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다.
응시생들의 지도교수를 맡고 있는 윤종대 경운대 스포츠지도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검정시험 준비에 매진하고 있어 자신감이 높다.”며 “시험 장소에 대한 친밀감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의 많은 분들이 체육지도자 자격을 획득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운대학교는 이번 검정장소 운영을 통해 경북 지역 수험생들의 시험 접근성을 높이고, 실기 기반의 교육환경을 활용해 원활한 검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체육지도자 양성과 국가자격 취득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