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외국인 유학생 대상 졸업환송회개최
2025-06-16 11:28:59 홍보팀 조회수 36437





외국인 유학생 대상 ‘졸업환송회’개최

- 졸업 예정 외국인 유학생 362명 축하 자리 마련 … 우수 유학생 10명 표창



국제처(처장 전주영)가 4일 오후 교내 프라임홀에서 ‘외국인 유학생 졸업환송회’를 지난해에 이어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본교에서 학업을 마친 외국인 유학생 졸업예정자 362명의 졸업을 축하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먼 타국에서 유학생활을 해낸 이들의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졸업과 함께 안전한 귀국을 기원하는 의미도 담겼다.


 이날 환송회에는 경운대 주요 보직자, 지도교수, 국제처 관계자, 재학생, 졸업 유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졸업 예정 유학생들에게는 기념품이 전달됐다. 또한 모범적인 유학생활을 보여준 10명의 외국인 유학생에게는 별도로 상장을 수여하며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행사에서는 유학생 후배들이 졸업생 대표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환송 세리머니가 진행되었으며, 유학생들의 힙합 공연과 합창단 무대, 경운대학교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이어지며 졸업의 감동과 축하의 분위기를 더했다.


 김은수 경운대 교무연구처장은 “여러분은 국경을 넘어 꿈을 향해 도전한 진정한 도전자들이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서 경운대학교의 자랑이 되어줄 것”이라며 졸업생들에게 따뜻한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졸업생을 대표해 중국 출신 마욱(MA XU, 물리치료학과) 학생은 “경운대학교에서의 유학 생활은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교수님과 친구들의 따뜻한 관심 속에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경운대에서 경험한 학업과 한국 생활을 통해 스스로 한 단계 더 성장한 느낌이 든다”며, “고향으로 돌아가지만 이곳에서 보낸 시간과 새롭게 만난 친구들을 언제나 기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운대학교는 매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졸업환송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유학생들의 학업 적응과 한국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현재 경운대학교에는 중국, 프랑스, 우즈베키스탄, 아제르바이잔, 러시아, 키르기스스탄 등 다양한 국가 출신의 외국인 유학생과 교환학생 약 1,100여 명이 재학 중이며, 올 연말까지 1,200여 명 수준으로 확대해 경상북도의 국제 교육 허브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