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운항학과, 견장수여식 개최
지식·기량·인성 조종사의 3대 덕목 다짐
항공운항학과(학과장 정진용)가 교내 3호관 로비에서 ‘견장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2학년 재학생 28명이 예비 조종사로서의 인성과 직업윤리를 다짐했다.
행사에는 참여한 재학생들은 학생 조종사로서 필요한 지식, 기량, 인성 등 3대 덕목을 갖추고 성숙한 자세와 우수한 실력을 함양할 것을 대표학생의 선서와 함께 결의했으며 항공운항학과 정진용 학과장을 비롯한 학과 교수들은 학생들에게 직접 견장을 채워주며 격려했다.
항공운항학과 학생대표로 선서한 백선우 학생(2년)은 “이번 견장 수여식을 통해 학과의 일원으로서 더욱 큰 책임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 학생 조종사로서 전문 지식과 기술, 그리고 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용 항공운항학과장은 “바른 자세와 품위 있는 태도로 조종사의 꿈을 향해 성실히 나아가는 여러분의 모습을 응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전문 역량을 지속적으로 함양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항공운항학과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지정받은 항공종사자(조종사) 전문교육 기관인 비행교육원을 운영 중이다. 조종사 면장 취득을 위해 자가용 조종사 과정, 계기비행 과정, 사업용 조종사 과정, 항공무선통신사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역량을 갖춘 조종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