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은산해운항공(주) 물류유통 전문인력 양성 맞손
2025-03-13 10:46:24 홍보팀 조회수 21596


은산해운항공㈜와 물류·유통 전문인력 양성 위해 맞손

- 신공항시대 지역의 물류·유통 전문가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근 복합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기업인 은산해운항공㈜(대표이사 양재생)와 물류·유통 전문인력 양성 및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 중구에 본사를 둔 은산해운항공㈜는 해운, 항공 등 복합 운송 서비스를 국내 및 해외까지 제공하는 국내 대표 물류기업이다.


 협약식에는 하성영 경운대 항공서비스대학장, 유병철 항공교통물류학과 교수와 변성태 은산해운항공㈜ 전무, 이헌우 차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유통 분야 전문가 양성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협력 △상호 채용정보 제공 및 인재 추천을 통한 인재확보 채널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재학생들의 현장학습 기회 및 일자리 제공과 경운대가 운영하는 혁신 교육과정 개발 자문 및 운영에 기업이 참여해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추진하는 것이 주요 핵심이다.

 

 경운대 하성영 항공서비스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물류·유통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선순환의 구조를 만드는 첫발을 내딛었다.”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신공항시대를 대비한 구미지역 물류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는 항공관제물류학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2030년 개항을 앞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시대를 맞아 경상북도 특성화학과로 지정, 폭발적 수요를 대비한 항공관제사와 물류산업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권 유일 국토부 지정 항공관제사 전문교육기관인 항공교통관제교육원과 국내 유일 물류 유통 실습 교육환경 시스템 운영 등 지역맞춤형 우수 인재양성 학과로 우뚝 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