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무인기공학과, '2024년 공간·측량정보 드론활용 경진대회' 학생부 전 종목 최우수상 수상
2024-05-23 16:47:00 홍보팀 조회수 43868




무인기공학과, ‘2024년 공간․측량정보 드론활용 경진대회’ 학생부 전 종목 최우수상 수상

- 드론 활용한 공간정보산업 고도화 및 우수 인력 조기 발굴 및 양성 목적

- 드론측량, 드론조종 등 학생부 전 종목 최우수상 수상


 무인기공학과(학과장 정의태)가 22일 경남 울주군 영남알프스복합웰컴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공간․측량정보 드론활용 경진대회’에서 학생부 전 종목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다.

 드론측량분야 최준원․김용현(3년), 드론조종분야 정유성․권혁진(2년) 학우가 학생부가 개설된 전 종목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각각 50만원과 30만원의 상금도 거머쥐었다.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산업의 고도화와 관련 분야 우수 인력 조기발굴 및 양성을 목적으로 드론측량·드론조종·지적재조사 등 3개 분야로 진행됐다.

 경운대 무인기공학과가 참여한 ‘드론측량’은 드론을 활용해 공간 정보를 취득하고 빠른 시간 내 정사지도를 제작하여 센티미터 단위의 오차 범위 내에서 넓은 지역의 면적과 좌표점을 추출하는 종목이며, ‘드론조종’은 드론을 조종하여 장애물 통과 후 특정 대상을 신속히 탐색하는 종목이다.


 특히 경운대 무인기공학과는 이번 대회에서 압도적인 기량으로 최우수상을 수상, 전국 대학생 드론 UAM올림피아드, 부산대·경상대 창의비행체/자작 모형항공기 통합경진대회, 한국로봇항공기 경연대회, 국제PAV 기술 경연대회 등 무인기 제작 및 운용을 평가하는 주요 대회에서 모두 최상위권 수상의 위업을 달성하며 국내 최고의 무인기 분야 전문가 집단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경운대 무인기공학과장 정의태 교수는 “좋은 결실을 맺은 제자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여러 경진대회 참여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무인기공학도를 꿈꾸는 제자들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 무인기공학과는 무인기 설계·제작·제어·운영 등 무인기 전 분야에 대한 체계 통합형 산업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창의적 비행체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및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