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공군 학군단 창설! 영남권 유일 조종장교 배출 학군단
2023-12-20 16:14:47 홍보팀 조회수 29303



공군 학군단 창설! 영남권 유일 조종장교 배출 학군단

- 공군 장교학생군사교육단 심의 최종 선발

- 2025년부터 총 30명 후보생 모집, 정예 공군장교 배출



공군 장교학생군사교육단 심의에 최종 선발돼 영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조종장교를 배출할 수 있는 학군단을 창설한다.


 항공 산업 전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항공특성화대학인 경운대학교는 이번 공군 장교학군단 선발에 참여, 조종·일반학군 대학으로 선정돼 2025년부터 조종 10명, 일반 20명 등 총 30명의 후보생을 모집한다. 후보생들에게는 해외어학연수 기회와 생활관 제공, 장학금 지원 등 다향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운대는 이번 공군 장교학군단 선정으로 강의실, 체력단련실 및 태권도장, 시청각강의실, 연병장 등을 갖춘 교내 14호관을 학군단 독립건물로 지정하고, 전남 영암 위치한 경운대 비행교육원 Flying Center 및 자체활주로와 함께 교내 항공기술교육원을 활용해 정예 공군 장교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영남권 유일 자체활주로를 보유한 경운대학교는 조종사뿐만 아니라 항공교통관제사, 항공정비사, 드론 조종자, 항공보안검색 전문가 등 국토부 지정 5개 항공종사자 전문 교육기관을 운영 중이며 첨단산업인 항공분야 드론, 무인항공기(UAV)부터 지상의 자율주행 차량, 해상의 자율항해 선박에 이르기까지 ICT기술을 접목한 AAM(Advanced Air Mobility, 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의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경운대의 이러한 항공산업교육의 결집된 노하우와 인프라를 인프라들을 학군단 운영에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조종사를 비롯한 최첨단 전력체계의 높은 이해도를 가진 공군장교를 배출, 융합적 사고를 가진 미래 공군 인력을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운대 김동제 총장은 “우리대학의 오랜 숙원인 공군 학군단이 결실을 맺어 매우 감격스럽고 우리대학 전 구성원들은 대한민국의 영공을 책임지는 사명감 있고 호국 정신이 충만한 최고의 공군 장교를 양성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며 “이번 학군단 창설로 항공특성화 대학인 우리대학이 국내 항공산업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발돋움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는 구미시와 대구시, 경북도가 스마트물류공항으로 추진하고있는 통합신공항과 직선거리로 9km 떨어진 곳에 있어 최대 수혜지로 부상하고 있으며 공항주변의 항공운항 및 관제, 공항운영서비스, 항공기 정비(MRO), 항공물류단지, 항공 연구개발(R&D)센터, UAM버티포트 등 배후산업의 급성장과 연계한 시너지효과를 내기 위해 우수인재의 선제적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