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치위생학과, '제50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졸업예정자 전원 합격!
2023-01-05 13:21:22 홍보팀 조회수 93161



치위생학과,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졸업예정자 전원 합격

- ‘제50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졸업예정자 70명 전원 합격

- 전국 평균 합격률 82.1%, 경운대 치위생학과 100% 합격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전원합격에 이어 치위생학과가 ‘제50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70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해 12월 치러진 이번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82.1%로 경운대 치위생학과는 졸업예정자 100% 합격이라는 우수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 전원 합격과 함께 경운대 치위생학과는 지난 2019년‘제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전국 수석 배출과 2021년에는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7급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전문역량을 갖춘 치과위생사를 양성하는 명문으로 우뚝 섰다.


 치위생학과장 김은희 교수는 “지난 전국 수석합격에 이어 이번 국가시험에도 희망을 품고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낸 제자들이 대견하다.”며 “또 국가시험 특강과 스터디에 적극적으로 지도해주신 학과 교수님들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우수한 실습실 환경 구축으로 치과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습과정을 교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신 기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고, 경북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지역 보건소 구강보건실 등 30여개의 임상실습기관을 확보해 임상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치과위생사 면허증 취득을 위한 교내 교수 자체 특강 프로그램 운영 및 재학생 1인 다자격 제도 운영에 따른 치과보험청구사, 치과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치과감염관리사, 치과디지털시스템과정, 덴탈케어매니저, BLS Provider(심폐소생술 자격) 획득으로 치과위생사의 전문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