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임상병리학과, '항공임상생리학 시뮬레이션 교육과정' 성료
2022-12-30 09:23:58 홍보팀 조회수 19208



임상병리학과, ‘항공임상생리학 시뮬레이션 전문과정’ 성료

- 항공임상생리학 전문인재 양성 목적 … 2019년부터 운영 4회째



임상병리학과가 교내 8호관 실습실에서 지난 11월부터 한달 간 현장전문가와 교수 및 재학생 100여명이 참여한‘항공임상생리학 시뮬레이션 전문과정’을 성료했다.

 

 항공산업교육 선도대학인 경운대의 항공특성화과정으로 2019년 신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교육과정은 한달 간 활동보고서, 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통해 이수증을 수여하고 있으며 △뇌파검사 △심장초음파검사 △뇌혈류초음파 △신경근전도검사 △호흡기폐기능검사 △심전도검사 △안저검사 △청력검사 △수면다원검사 등으로 구성, 특화된 시뮬레이션 중심 교육과정이 특징이다.


 경운대 임상병리학과장 김혜정 교수는 “임상병리학과는 임상생리학 분야 특성화학과로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상생리학 시뮬레이션 전문가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최근 한국임상병리교육평가원 교육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신종 감염병 진단 시뮬레이션 교육 등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려웠던 지난 2021년에 생명나눔 헌혈 릴레이 행사를 개최하여 뜻깊은 생명나눔을 실천하였으며 지난 9월에는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포항을 찿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바른 인성을 겸비한 임상병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