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항공관광서비스학과, 동북아 문화관광 국제세미나 대학생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2022-11-23 14:36:03 홍보팀 조회수 1541




항공관광서비스학과, ‘동북아문화관광 국제세미나 대학생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 항공관광서비스학과 박준용·조현준 학우(3년) 수상

- 비대면 관광상품 활성화 방안의 창의적 제시로 높은 평가


항공관광서비스학과 학우들이 경산 대구대학교에서 개최된‘2022 동북아문화관광 국제세미나 국제대학생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운대 항공관광서비스학과 박준용·조현준 학우(3년)는 영남대학교 등 13개 대학 30여 명이 참가한 발표대회에서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관광형태의 변화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한 논문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한국인의 관광형태와 비대면 관광상품의 활성화 방안을 창의적으로 제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북아관광학회가 주최하고 대구대학교 동아시아관광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구 수성호텔과 대구대학교에서 동시에 개최됐으며 국내외 주요 인사를 비롯, 동북아 관광 전문가와 한·중·일 대학생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지도교수를 맡은 경운대 이호길 항공관광서비스학과장은“위드 코로나시대를 맞이하여 과거와 완전히 다른 관광 형태의 변화에 재학생들이 능동적으로 비대면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학과에서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실천한 결과”라고 이번 수상의 의미를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항공관광서비스학과는 이스타항공, 에어코리아, 티웨이에어서비스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항공사 승무원 양성을 위한 해외어학연수, 해외교환학생, 항공사승무원 체험, 한국공항공사 및 신라호텔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닫기
국가장학금 신청


재학생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온라인 교육


2022년 경운대학교 진로,취창업 분야 수요& 요구도 조사

방역 수칙 배너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