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2022-10-28 14:45:50 홍보팀 조회수 12988

대학부 인공지능 분야 대상 경운대 업그레이드2.0 팀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성료!

- 과기정통부 ‘SW중심대학사업’선정 기념 총 상금 500만원 규모, 성공적 개최

- 미래 IT산업 이끌 인재 대상 SW개발 활동 활성화 목표로 매년 개최 예정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전국 고등학생·대학생 대상 총 상금 500만원 규모의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고등부 인공지능 분야 대상에는 대전 대신고 Finder 팀(김영준, 김지훈, 채경록), 빅데이터 분야 대상 수원 한봄고 이수아 학생(2년), 대학부 인공지능 분야 대상 경운대 업그레이드 2.0 팀(이태민, 이주현, 김성수), 빅데이터 분야 대상에는 경운대 가즈아 팀(권혁민, 함경윤, 김성규)이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고등부 각 50만원, 대학부 각 4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시상식에는 경운대 김동제 총장이 참여해 직접 시상하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대학부 빅데이터 분야 대상 경운대 가즈아 팀



고등부 빅데이터 분야 대상 수원 한봄고 이수아 학생



고등부 인공지능 분야 대상 대전 대신고 Finder 팀



 경운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성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계에서 요구되는 문제를 참가자들이 직접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개최했으며 고등부 10팀(19명), 대학부 14팀(28명) 등 총 24팀 47명이 참가해 인공지능 분야와 빅데이터 분야에서 각자의 문제해결 능력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경운대 박양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은 “미래 IT산업을 이끌 인재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에 감탄했다.”며 “대회 수준을 높여준 참가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경진대회 개최는 물론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인재양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6년간 55억원의 인력양성 지원금을 받는 경운대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은 신입생에게 2년간 전면장학을 지원하고, 우수SW기업 취업연계 인턴십을 운영하는 등 소프트웨어학부를 중심으로 올해부터 2027년까지 차세대 항공·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특성화 교육체계를 마련하여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