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
2022-09-19 14:00:32 홍보팀 조회수 5561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


- 과기정통부 ‘SW중심대학사업’선정 기념!

- 미래 IT산업 이끌 인재 대상 SW개발 활동 활성화 목표 총 상금 500만원 규모, 전국 고등학생·대학생 누구나 참여가능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 선정을 기념하여 총 상금 500만원 규모의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운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성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산업계에서 요구되는 문제를 참가자들이 직접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개최된다.


 전국 고등학생·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14일까지 온라인(https://bit.ly/kwuapply)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최대 3명까지 팀을 이루어 인공지능 또는 빅데이터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분야별로 지원한 고등부·대학부 참가팀은 10팀 내외로 선발, 오는 10월 27일에 본선 대회에 참가한다. 경기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대회 당일 오전 1과제 경기, 오후 2과제 경기가 진행된다.




 총 상금 500만원 규모인 이번 대회는 분야별로 고등부는 대상 50만 원, 금상 30만 원, 은상 20만 원, 동상 10만 원을 대학부는 대상 40만 원, 금상 30만 원, 은상 20만 원, 동상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미래 산업을 이끌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에 대한 경험 및 참여 활성화와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성을 보유한 인재 발굴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경진대회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채널(지능형 모빌리티 SW경진대회)나 이메일(ymflying골뱅이daum.net)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