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2022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데이 개최
2022-09-07 14:03:13 홍보팀 조회수 2367



‘2022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데이’ 개최

- 국토부 운영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주최,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

- 항공특성화 취업특강 및 항공산업 분야별 현직자 멘토링 진행



6일 국토부 운영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한‘2022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으로 진행됐으며 경운대 재학생 1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 12월 항공산업 취업기회 확대 및 일자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의 실질적인 협약실행 의지로 지난 2021년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경운대에서 개최됐다.

 항공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특강 및 분야별 멘토링 제공을 통해 항공 분야별 취업을 위한 자격증, 채용 과정 등 취업 준비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프로그램은 덕분愛감성교육컨설팅 엄현숙 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 조종사(하이난항공 김진욱 기장), 객실승무원(티웨이항공 객실승무팀 권승희 과장), 항공보안(아시아나항공 항공보안팀 박철성 차장)의 3개 분야 현직자의 취업과정의 생생한 경험담과 업무의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운대 여준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항공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미래 핵심 산업이다.”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시대를 맞이하여, 항공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도록 대학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2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에 선정된 경운대학교는 5년간 총 15억원의 지원금으로 재학생 및 지역 청년층의 진로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를 목표로 대학 내 분산된 진로지도 및 취·창업지원 기능 통합 및 재학생 맞춤 올인원 서비스 제공과 함께 전문 취업상담인력배치, 진로·취창업 프로그램 제공 등 학생 취업역량 강화와 사회진출 기회제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