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평생교육원, 114회 '야은아카데미' 앵커 박종진 특강개최
2022-07-14 11:18:34 홍보팀 조회수 8615


평생교육원, 114회 '야은아카데미' 앵커 박종진 특강개최



평생교육원(원장 배정미)과 구미시 평생학습원(원장 박영일)에서는 구미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체험장 마련을 위한 제114회 야은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2022년 11월말까지 진행되며 경운대학교의 우수한 시설과 교외 유명 강사와의 연계로 격조 높은 명품 강좌를 선보이고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위축된 시민들에게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지난 6월23일(목) 오후2시 경운대학교 프라임홀에서 특히 노령층을 포함한 구미시민 약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쎄시봉가수 윤형주씨가 ‘한류의 힘’을 주제로 추억의 노래 및 시낭송등 유쾌하고 다양한 강연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 114회 야은아카데미는 쾌도난마 박종진앵커가 유쾌한 인간관계를 위한 ‘끝까지 남는 내 사람 힘이 되어주는 인연 만들기’를 주제로 구미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개최되어 구미시와 경운대학교가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서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115회 야은아카데미 특강은 한국웃음연구소 이요섭대표를 초빙하여 새마을테마공원에서 8월12일(목) 오후2시에 개최될 예정으로 시민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여 희망을 배포할 계획이다.


경운대 배정미 평생교육원장은 "산동읍 인덕리 일대가 시민들을 위한 멋진 공간으로 거듭나게 하고, 관·학 협력을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열린 구미시 행정의 중심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는 지역사회의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성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하여 구미시와 상호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높은 교육욕구를 충족시키고 이를 통하여 시민복지 사회구현에 기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