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2022-05-23 16:41:55 홍보팀 조회수 4168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환경시대를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맞손


23일 구미 금오산에서 환경시대를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운대 김동제 총장,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심학보 원장과 함께 경운대 문추연 부총장, 경운대 산업정보대학원 윤복만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생명존중과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고 21세기 환경시대를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환경교육 관련 전문성 강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 교류 △탄소중립과 ESG경영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 교육생들의 상호 교류 △교육시설 인프라의 상호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동제 총장은 “대학에서도 ESG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대학 재학생과 지역 주민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환경연수원은 1983년 구미시 자연학습원을 전신으로 2009년 재단법인 경상북도환경연수원으로 개원했다. 환경부와 산림청으로부터 인증받은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경북도민들의 환경보전 마인드 증진 및 전문 환경지도자 육성으로 그린경북, 환경경북을 구축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