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항공관광서비스학과, 고교생 대상 '전공 체험활동'
2022-05-23 16:28:11 홍보팀 조회수 3988



항공관광서비스학과, 고교생 대상 ‘전공 체험활동’

- 경운대 랜드마크 보잉-767 기내 실습, 항공기 승무원 진로 탐색 등 기회제공


22일 교내 항공기 종합실습교육센터에서 항공관광서비스학과(학과장 이호길)가 항공관광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대구·경북 고교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공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항공관광서비스학과 재학생 전공동아리 ‘스카이엔젤’과 학과 교수진들이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학과소개를 시작으로 항공기 승무원 진로소개, 경운대 랜드마크 보잉-767 기내 실습 투어 등을 통해 고교생들의 진로설계와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에 참여한 고교생들도 항공기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과 함께 실제 항공기 내에서 실습 투어를 통한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반응이 뜨거웠다.




경운대 항공관광서비스학과 이호길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고교생의 진로 설정과 전공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체험을 통해 항공기 승무원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는 대형 항공기인 보잉-767기를 캠퍼스에 도입, 객실서비스, 기내안전 등의 교육을 위한 ‘항공기 종합실습교육센터’를 구축해 현장성 강화 교육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서비스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어학연수, 해외교환학생, 항공사 승무원 체험,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공항·대구공항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