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총장배 전국 청소년 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 개최!
2022-05-09 10:00:39 홍보팀 조회수 5524



「총장배 전국 청소년 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 개최

- 미래 항공인 꿈꾸는 청소년 대상  … 전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 총 상금 700만원 규모, 입상자 전원 경운대 입학시 특별 장학금 지급


 경운대학교(총장 김동제)가 총 상금 700만원을 내걸고  미래 항공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총장배 전국 청소년 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 를 개최한다.


 경운대 무인기공학과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은상 8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지도교사상 부상 등 총 상금 700만원 규모와 함께 입상자 전원에게는 경운대 입학시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경운대는 청소년들이 모형항공기의 제작과 조종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6월~8월간 총 3회의 기체 제작 기술지도 세미나를 열 계획이어서 초보 예비항공인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는 오는 5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마감하고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8월 20일 본선 경진대회가 경운대학교 무인비행교육원에서 열린다. 본선 경진대회 종료 후에는 드론 군집 비행 시연, 대형 모형 비행기 에어쇼와 미니콘서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준비되어있다.


 미래 항공인들의 꿈을 지원하는 뜻을 같이하기 위해 대한항공·㈔한국항공우주소년단·㈔대한민국항공회·한국모형항공협회·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한다.


 정의태 무인기공학과장은 “청소년들이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빛나는 젊은 항공인들을 위한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운대 무인기공학과 홈페이지(www.ikw.ac.kr/dron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