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간호학과 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2022-05-04 13:18:49 홍보팀 조회수 6024


간호학과 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가슴 벅찬 간호인 선서... 희생과 봉사정신 다짐!


3일 오후 교내 프라임홀에서 간호학과(총괄학과장 홍선연)가 ‘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경운대학교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재학생들이 임상실습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가슴에 품고 선서문을 낭독하며 예비 간호사로서 갖추어야 할 사랑과 헌신의 자세를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간호학과 재학생 2학년 224명을 대상으로 촛불 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장학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권려원 간호보건대학장, 홍선연 총괄간호학과장, 김현영 간호교육학과장, 조남희 간호실습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우수 재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구미간호사회 장학금 배채연·최연우 △간호학과 총동창회 장학금 김다빈 △간호학과 교수장학회 장학금 박한나·권지민·임준영 학우 등이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들의 마음을 담은 축하메시지 영상과 함께 졸업선배들도 참석하여 후배들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어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대표로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 박영서 학우는 “나이팅게일 선서를 통해 전문 간호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사랑과 희생, 봉사정신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임상실습을 무사히 마치고, 생명 존중과 환자 치유를 최우선으로 실천하는 간호사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운대 권려원 간호보건대학장은 격려사에서“사랑과 헌신의 자세를 다짐한 제자들이 자랑스럽다.”며 “언제 어디서나 환자를 내 몸과 같이 아끼고 사랑하는 간호사의 사명을 다하는 헌신적인 전문 간호인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 간호학과는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표준형)’ 선정과 더불어 ‘2019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다수의 졸업생들이 전국 거점 국립 대학병원 및 대형병원에 꾸준히 취업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음압병실 시뮬레이션 실습실 구축과 더불어 감염관리 역량 강화 교육 등 특화된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차산업혁명 시대의 간호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