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공지사항

국토부 주최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 '제7회 항공레저페스타' 참가
2022-09-27 17:57:40 홍보팀 조회수 7712



국토부 주최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 ‘제7회 항공레저페스타’ 참가 

- 국토교통부 주최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 무인기공학과 스마트드론 주제 재능기부활동

- ‘제1회 코리아 톱파일럿 선발대회 시상식’ 경운대 비행교육원 이휘성 비행교관 3위 수상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인‘제7회 항공레저페스타’에 참가하여 스마트드론을 주제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운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지자체-국토부 등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항공레저산업 활성화 및 항공인력 저변 확대를 위해 참가했다.


 지난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북 울진비행장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는 항공레저스포츠의 활성화와 항공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된 항공레저 분야 종합제전으로 6개 종목별 국토부장관배 대회 및 열기구 탑승, 항공기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항공레저축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경운대 무인기공학과는 스마트드론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무인비행기를 전시했다. 특히 국내·외 주요 무인항공기 경진대회에서 수상을 통해 검증된 기체들은 일반 관람객은 물론 기업체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가오는 통합신공항 시대를 맞아 지역민들에게 항공산업과 항공레저산업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무인기공학과 재학생들도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계기가 됐다.







 경운대 신희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통합신공항 시대가 다가오면서 항공산업과 함께 항공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와 저변확대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대학차원에서도 지자체 등과 협력하여 다양한 행사에 우리대학의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행교육원 이휘성 교관
 


 한편 이번 축제 중 개최된 국토교통부 ‘제1회 코리아 톱 파일럿 선발대회 시상식’에서는 경운대 비행교육원 소속 이휘성 비행교관이 교관부문에서 3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 교관은 지난 9월 중 이론평가와 시뮬레이터를 통한 기량평가를 거쳐 이날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