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공지사항

멀티미디어학과, 고용노동부 중소기업 청년직무체험 프로그램 수료
2022-08-10 13:07:41 홍보팀 조회수 4394


멀티미디어학과, 고용노동부 ‘중소기업 청년직무체험 프로그램’ 수료

- 고용노동부 정년정책 일환으로 직무 관련 경험 및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 …‘경험을 통한 성장’



멀티미디어학과(학과장 지용선)가 고용노동부의 청년정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중소기업 청년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지난 7월 18일부터 29일까지 참여, 수료식을 가졌으며 고용노동부 구미지방지청장 명의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경운대 멀티미디어학과가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중소ㆍ강소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및 노동시장으로의 조기입직 유도 하기 위한 고용노동부의 정년정책이다.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멀티미디어학과는 우수중소기업을 선정해 직무경험, 역량강화 등으로 구성된 최대 10일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2유형에 참여하였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멀티미디어학과는 디자인 분야 우량 중소기업인‘디자인 선’과 함께 현직 CEO특강을 통해 직무와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사회의 상업지역 시각디자인’을 주제로 직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CEO의 피드백을 통해 완성된 결과물은 9월 각종 공모전 출전을 기다리며 입상을 기대하고 있다.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경운대 멀티미디어학과 김가을 학생(3년)은 “막연하기만 했던 디자인 회사의 실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직무체험 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인 회사 대표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나의 강점과 약점을 알고 이를 보완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며 소감을 말했다.


경운대 지용선 멀티미디어학과장은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실무 능력 향상과 공모전등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 며 “이번 프로그램은 산·학·관이 하나가 되어 학생들에게 All-In-One으로 제공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이런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