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공지사항

평생교육원 '2022년 야은아카데미' 첫 강의 좋은 반응
2022-06-23 15:15:26 홍보팀 조회수 12073


평생교육원 ‘2022년 야은아카데미’ 좋은 반응


 평생교육원(원장 배정미)이 구미시 평생학습원(원장 김용보)과 함께 구미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체험장 마련을 위해 추진한 ‘2022년 야은아카데미’가 첫 강연으로 쎄시봉 가수 윤형주 씨가 특강에 나서 지역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23일 오후 경운대 프라임홀에서 개최된 이번 강의는 지역민 약 500여 명이 참여,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60년대를 풍미한 가수 윤형주 씨는 ‘한류의 힘’을 주제로 음악인으로서의 자신의 삶을 설명하고, 이를 통해 시대를 관통하는 음악의 힘과 2020년대 한류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며 청중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한편 경운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구미시 평생학습원이 추진하는 야은아카데미 사업은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경운대의 우수한 시설과 교외 유명 강사와의 연계로 격조 높은 명품 강좌와 함께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위축된 시민들에게 문화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운대학교 배정미 평생교육원장은 “강의를 위해 우리 대학을 찾아주신 분들이 대학 주변에 위치한 구미 생태숲·에코랜드까지 손쉽게 방문할 수 있어 산동읍 일대가 지역민들을 위한 멋진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대학이 관·학 협력을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동읍 일대가 열린 구미시 행정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음, 제114회 야은아카데미는 7월 14일(목) 오후2시 구미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MBN과 채널A에서 앵커로 활동했던 박종진 씨를 초대하여 ‘겸손은 미덕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