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채용공고

2024학년도 1학기 강사 공개채용 공고(3차)
2024-03-08 08:58:28 교학처 조회수 33597

2024학년도 1학기 강사 공개채용(3) 공고

 

1. 채용분야

. 채용 대학 : 해당 학과

. 채용 분야

1) 세부 채용분야는 [붙임]의 모집분야 리스트를 참조

(붙임 : 2024학년도 1학기 강사 공개채용 모집분야 리스트)

 

2. 지원자격

. 기본 지원자격

1) 교육자로서 인격과 품위를 갖춘 자로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하는 자

70세 미만인 자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12조에 따른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③「국가공무원법33조에서 정하는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추가사항 : 모집분야 및 학과의 특성에 따라 기본 지원자격 이외 추가적인 자격을 요청할 수 있으며, 붙임의 모집분야 리스트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지원분야별 자격사항을 반드시 확인

 

3. 임용구분

. 임용구분 : 강사

. 임용기간 : 2024. 4. 1.부터 2025. 2. 28.까지(11개월)

신규 임용기간을 포함하여 3년간 재임용 절차 보장

. 기타사항 : 교과목 미개설에 따라 강의를 담당하지 않는 학기 또한 임용기간에 포함

 

4. 접수기간 및 지원방법

. 접수기간 : 2024. 3. 8.() 10:00  ~ 2024. 3. 12.() 17:00까지

. 지원방법 : 공개채용 지원

1) 지원서 작성 접속경로

경운대학교 홈페이지(www.ikw.ac.kr) 접속 후 채용 메뉴 클릭(채용공고)

https://www.ikw.ac.kr/recruit/main.tc (강사채용시스템)

2) 방법

지원서 신규등록 지원서의 각 항목별 작성(항목별 입력 후 저장버튼 클릭)

각 항목별 입력된 내용은 지원서 보기에서 확인 가능

. 유의사항

1) 마감일시까지 재접속하여 입력내용 수정 및 보완 가능

2) 원활한 접수를 위하여 접수마감일 이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력 요망

3) 접수 기간 내에 지원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전형 대상에서 제외하며, 지원서 작성 항목을 누락하는 등 작성 내용이 불성실한 경우 접수하지 않을 수 있음

 

5. 제출서류

. 지원서 : 채용시스템 온라인 지원서 작성

. 각 항목별(학력사항, 교육(강의) 및 연구경력, 연구실적, 전공자격 및 면허 등) 입력 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저장 가능.

. 강사임용심사위원회에서 필요 시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 연구실적 : 연구논문의 경우에만 최근 5년 이내의 실적 중 대표 실적 최대 3개 이내 입력 가능

. 기타사항 : 지원서 입력내용에 대한 증빙서류(원본)는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함

 

6. 심사기준 및 절차

. 기본사항 : 공개채용 심사는 기초, 전공 및 면접심사로 진행하되, 면접심사는 생략할 수 있음

. 평가방법 : 기초 및 전공심사는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 작성내용 및 서류 등에 대하여 통합평가 방법으로 진행

. 심사항목

1) 강의분야와의 적합도 : 전공 및 경력 등 평가

2) 전공심층심사 : 학력수준, 강의 실적, 잠재적 역량, 학문적 우수성, 발전 가능성 등 을 심사

3) 채용분야의 특성에 따라 특정자격을 갖춘 자를 채용할 수 있고, 학문후속세대에게 교육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단과대학별 채용인원의 30% 범위 내에서 임용할당제로 채용할 수 있음

. 분리 공고된 동일학과의 동일채용분야는 통합하여 심사함

. 추가적인 심사를 실시하는 채용분야에 대해서는 대상자에 한하여 별도 일정을 통보 하여 심사를 진행함

7. 지원자 유의사항

. 모집분야 리스트의 담당 교과목명은 공개채용 지원을 위한 참고사항이며, 최종임용 확정 후 학과 사정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교과목명, 담당과목수(분반포함) 등 강좌개설 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최종 지원 완료 후 지원서 수정은 불가능하며, 지원서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공개채용 지원 페이지에서 지원 취소 후 지원서를 수정하여 다시 지원하시기 바람

. 심사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사항은 본교 채용시스템 공지 사항을 통하여 공지하며 개별 안내하지 않음

.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지원서 작성시 허위기재 또는 서류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최종 강사 위촉 대상으로 선정된 이후에도 지원서의 허위 작성 사실이나 허위 서류 제출 등이 발견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국가공무원법33(결격사유), 동법 제69(당연퇴직), 교육공무원법10조의4(결격사유), 동법 제43조의2(당연퇴직), 사립학교법57(당연퇴직) 등에 해당하는 경우 합격이 취소됨

. 성범죄 경력 조회에 동의하지 않거나, 조회결과 성범죄 경력이 확인된 경우 합격이 취소됨

. 해당 분야에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추가 채용이 필요한 경우 추가로 공고가 진행될 수 있음

. 접수기간 내 서류를 제출완료 하지 않을 경우 지원 의사가 없음으로 간주함

.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규정 및 본교에서 정한 기준을 따름

 

8. 합격자 제출서류

. 졸업 또는 학위증명서 (학사, 석사, 박사) 1

. 경력증명서(지원서 상의 경력 증빙서류) 1

.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각 1

. 기타 지원서 작성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본교 강사로 임용된 사실이 있는 경우 가, 나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

- 20198월 강사법 시행 이후 임용된 강사를 의미함.

 

9. 기타사항

. 채용결과발표 : 2024.  3. 18.() 11:00 이후(예정)

결과는 채용시스템 또는 이메일로 통보 예정이며, 심사진행 상황에 따라 상기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 임용예정일 : 2024. 4. 1.

. 계약기간 : 2024. 4. 1. ~ 2025. 2. 28.(11개월)

1) 계약은 1년 단위로 하되 과목의 특성상 담당수업을 배정받지 못하는 학기도 있을 수 있으며, 강의가 없는 학기는 강의료를 지급하지 않음

2) 학생 강의평가 점수가 평균 이하일 경우 강의 시간이 배제될 수 있음.

. 재임용

1)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총 3년간 재임용 절차 보장

2) 재임용에 대한 사항은 본교 규정에 따라 재임용을 신청한 자에 한하여 수업관리지수 점수, 규정 및 계약에서 정하는 면직사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실시

3) 전임교원의 6개월 연구년(2024. 3. 1. ~ 2024. 8. 25.)으로 인한 강의 대체를 위해 임용되는 경우에는 계약기간까지만 임용

4) 6개월~1년 이상의 연구년, 휴직, 파견, 보직, 출산휴가 등으로 인한 강의 대체를 위해 임용되는 강사는 계약기간 만료시 재임용 사유에 해당하지 않음

. 강의시간 조율

1) 채용이 확정된 강사의 강의 가능한 시간과 본교 시간표가 맞지 않을 경우, 가능한 조율 하도록 노력함.

2) 만약 강의시간 조율이 어려운 경우, 불가피하게 강의 배정을 하지 못할 수 있음

. 문의처

1) 강사 모집분야, 교육과정, 지원자격, 제출서류 등 문의 : 경운대 교학처 054)479-1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