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5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학과소개

신형수 학과장
경북 최초의 4년제 경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는 질병, 사고, 장애 등으로 인한 인간의 기능적 문제를 회복·향상시켜 보다 독립적이고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시하는 보건 의료의 전문영역입니다. 국내의 노령화 추세와 삶의 질의 향상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따라 물리치료학은 미래 핵심 학문분야입니다.

경운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2005년 개설한 경북 최초의 물리치료학과로 임상형 물리치료사 양성 교육기관으로 지난 15여 년 동안 물리치료 서비스 발전을 위해 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하였습니다. 2012년 물리치료학과 대학원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으며, 대학원 교육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국내 물리치료학과에서 교수 또는 연구진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경운대학교에서는 미래 핵심 산업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REAL LIFE 4.0 교육 특성화 대학, 산학 일체형 교육 대학 등 다양한 교육 특성화를 통해 함께하는 실천인, 생각하는 실용인의 인재육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물리치료학과의 목표는 전문 물리치료사의 양상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요구하는 책임감과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본교의 인재상에 따라 바른 인성과 현장 적응력, 실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환자 유형에 따른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메이틀랜드 및 보바스 중심의 실습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인으로서의 꿈과 비전을 실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운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과장 신형수 교수
닫기
2022 제 50회 물리치료사 국가시험 100% 합격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우수한 취업성과


도수치료전문기관 협약체결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