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3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학과소개

김효진 학과장
"경운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는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책임질 수 있는 ‘도덕정신’을 함양한 전문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1998년 경찰행정학과로 첫 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경찰행정학과는 경찰행정학 전공과 경찰법학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찰관 채용시험 합격을 위한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경찰학, 법학, 행정학 3개 분야 전문 교수진이 학생들과 함께 학문을 갈고 닦고 있습니다.

그 동안 교수와 학생이 일치되어 열심히 노력한 결과 250명 이상의 경찰관과 20명 이상의 각 분야 공무원이 배출되었습니다. 졸업생들은 경찰직, 검찰사무직, 법원사무직, 교정직, 행정직 등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하여 각자의 역할을 다하며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찰행정학부의 성과에 대해 언론은(KBS TV, MBC TV, 연합뉴스, 국민일보, 내일신문, 매일신문, 영남일보, 경북일보, 대구일보) ‘경찰관 배출의 산실’, ‘경찰관 등용문 우뚝’, ‘신흥명문’, ‘짧은 역사 큰 발전’, ‘신화창조의 학부’ 등으로 극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경찰행정학과 교수들은 우리 사회와 세계의 안전을 책임질 ‘도덕정신을 함양’한 건실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경운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김효진 교수
닫기


선배경찰관의 격려한마디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