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3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학과소개

조영남 학과장
재활과학을 선도하는 창조적 인재 양성
경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안녕하십니까?
경운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006년 학과가 개설되어 대경권에서는 최초로 졸업생을 배출한 4년제 학과로써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4년 동안 창조적 인재,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된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은 현재 전국 각지에서 작업치료사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 경북권에서 유일하게 작업치료 전공 대학원을 개설하여 학문적 소양을 높이고 있으며, 2017년 대구경북4년제 대학 최초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교육인증을 획득하여 경운대 작업치료학과 졸업생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작업치료사로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해외로의 진출 기회 확대 및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 대학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사업(LINC+)에 선정되어 작업치료학과는 특성화학과로써 참여하여 어학프로그램, 캡스톤디자인, 글로벌장학프로그램,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활병원, 재활보조기구 업체, 인지재활프로그램 개발 업체 등 18개의 FG회원사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조적 사고능력을 지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로 인해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인지재활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이에 노인성 치매를 위한 인지재활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 치매관리 전문인력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의 진로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운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실무형 교육과정과 창조적 인재양성 시스템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더 나아가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조영남 교수
닫기
취업연계 현장실무중심 교육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국제교육인증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