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3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학과소개

권려원 학과장
경운대학교 간호학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희 경운대학교 간호학과는 2006년 신설되어 “실무형 글로컬 간호인재 양성” 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고루 갖춘 간호인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0년 첫 간호학사 배출 이후 2017년 간호학 석사학위 과정을 개설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는 최첨단 교육시설과 의료현장을 생생하게 재현하는 실습 환경을 기반으로, 전공지식 및 실무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부합하는 미래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응급재난간호 및 감염관리간호를 특성화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등과 연계한 간호전공 및 어학연수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건간호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경쟁력 있는 간호계 리더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유수의 대학병원과 실습협약 및 MOU를 체결하여 임상실습교육의 질적 수준을 확보하여, 졸업생이 전국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직 간호사로서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국·공립 기관, 학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우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간호학과 교수진과 동문들은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로 도약하는 BEST(Be Empathy and Seek Truth)간호학과”의 비전을 향해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경운대학교 간호학과의 지속적인 발전과 도약에 함께 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경운대학교 간호학과
총괄간호학과장 권려원 교수
닫기
간호학과 국가시험 합격 100%



전문의료인양성의 메카


간호교육인평가 5년 인증기관


1 /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