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대학교 학과 로고
팝업공지0 사이트맵 모바일메뉴

학과소개

최덕규 학과장
경운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의 가족이 된 여러분, 환영합니다.

경운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는 1997년에 출범한 전자공학과의 후신으로 항공전자 분야와 항공기 시스템과 연계된 응용 전자 분야를 중심으로 연구, 교육하는 학과입니다. 항공전자 분야는 첨단 산업인 항공우주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특히 국내 항공 산업 분야에서도 발전된 전자, IT기술을 기반으로 가장 경쟁력 있는 분야로 꼽히고 있습니다.

본 대학에서도 21세기 국가 중추 산업인 항공/우주분야에서 요구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항공운항학과(조종사 양성)을 필두로 항공대학을 신설하여 특성화 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과에서도 전자공학을 바탕으로 최첨단 선도 기술인 항공전자 분야를 특성화 하고자 항공전자공학과로 새롭게 태어나고자 합니다.

4년간의 대학생활에 있어 체계적이고 다양한 항공 분야의 연계 교육을 바탕으로 실무적인 항법, 통신, 감시시스템 등 최첨단 항공전자 분야의 전문지식과 함께 컴퓨터 기술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처리 등의 고급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고도의 정밀성을 요구하는 항공분야의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교가 위치한 구미시는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국내 핵심 기업이 입주하여 국내 최대의 디지털기기(디지털TV, 휴대폰 등)와 디지털 디스플레이(LCD, PDP 등)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국가산업단지로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디지털기술 산업단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팔레스, LG이노텍 등 국내 굴지의 방위산업체들이 입주하여 있으므로 디지털전자 및 항공전자를 연구, 교육하기에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취업 제일주의"를 교육목표로 정하고, 활발한 산학 교류와 내실있는 실무지향적 인재양성를 통하여 각 기업에 참신한 인재를 공급함으로서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핵심 인력 공급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지난 2001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지금까지 매년 뛰어난 취업률을 이룩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차세대 휴대폰, DTV, 로봇, 임베디드 기술 등과 같은 디지털전자 산업분야와 미래 신성장 산업인 항공전자에 대한 인력 수요가 늘어날 것은 분명한 사실인바 지금까지 이루어 놓은 괄목할 만한 외형적 교육 환경과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디지털전자 및 항공전자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운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학과장 최덕규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