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경상북도 지정 특성화학과, 영남권 유일 항공교통물류학과
글쓴이 : 대외홍보팀
작성일 : 2020년06월17일11:42:06

조회수 : 346

첨부파일 : 사진1.jpg(565.6KB)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상북도 주관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 사업’ 선정!

- 신설되는 항공교통물류학과, 경상북도 지정 특성화학과에 이름 올려

- 경상북도와 구미시에서 5년간 23억 지원 받아

 
 
 

16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학과 혁신지원 사업’에 신설학과인 항공교통물류학과가 신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5년간 23억원을 경상북도와 구미시에서 지원받게 된다.

 

2021학년도에 신설되는 경운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과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경북에서는 최초로 항공교통관제사, 운항관리사 및 물류관리사 등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가 되며, 향후 미래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사회에 선도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이번 사업의 수혜를 받는 경운대 항공교통물류학과는 사업비로 신입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이 지원되며, 재학생들은 산업계 수요를 통한 전문 심화트랙 등의 혁신 교육과정과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수업, 항공분야 전문가 100여명으로 구성된 현장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음으로써, 통합신공항 건설과 더불어 미래 항공산업 생태계의 혁신을 선도하는 주역으로 양성하게 된다.

 

대학에서도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하여 항공관제, 물류관리 미러링 실습실과 항공교통관제 시뮬레이터,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현장중심의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국토교통부의 항공관제 전문교육기관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경운대학교 신희준 기획처장은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학과로서 경북 주력산업의 고부가가치 스마트물류 선진화와 미래 드론교통관리 등 신산업에 필요한 전문인재를 선제적으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경북지역이 항공교통과 스마트물류가 통합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여 도약하는데 우리 대학도 아낌없이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산업 연계형 대학 특성화 학과(전공) 혁신지원 사업은 지역 산업을 선도할 핵심인재 양성으로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자 행·재정적 지원 및 맞춤형 혁신적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군비 매칭을 통해 지역 대학의 혁신을 지원하는 재정지원사업이다.

 

삭제1
군사학과 신입생 전원, 군장학생 선발 필기시험 합격! 2020.06.12  
항공보안파트너스(주)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202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