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항공기술교육원,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항공정비사과정) 국토부지정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18년08월27일15:49:36

조회수 : 2239

첨부파일 : 사진1.jpg(744.5KB)

원본 크기로 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경운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

국토교통부‘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항공정비사과정)’지정!

 

-대구·경북 4년제 대학 최초지정…무인비행교육원 국토부 지정에 이어 또 하나의 쾌거 이뤄!-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는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초경량비행장치(드론)조종자 전문교육기관’지정에 이어 24일, 항공기술교육원이 대구·경북 4년제 대학에서는 최초로‘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항공정비사과정)’으로 지정되는 또 하나의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경운대학교는 항공기술교육원 운영을 통한 수준 높은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의 기틀을 완성하게 되었다.

 

경운대학교 항공술교육원을 통하여 2,410시간 교육을 이수한 학생은 시험을 통해 항공정비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 취득 시 대형 항공사를 비롯하여 항공기 제작업체, 공군과 육군, 해군, 정부기관 등 다양한 항공관련분야 산업체로 진출할 기회를 확고하게 갖추게 되었다.

 

경운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에는 항공교육 및 전문실무경력을 갖춘 10여 명의 항공전문가, ‘Cessna310’항공기를 비롯한 5대의 실습용 항공기,‘MK511’제트엔진을 포함한 약 20대의 항공정비 교육 훈련용 엔진 등이 보유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용접, 판금실습, 전자실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 및 항공기술교육용 VR(Virtual Reality)을 도입하여 항공 설계엔지니어링 실습, 항공기 엔진 분해, 조립 및 항공기체 수리, 개조 정비 등 실습 70여개 실습 시나리오 종류를 컨텐츠화함으로써 실제와 같은 다양한 정비훈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경운대학교 항공기술교육원 최병필 원장(항공기계공학과 교수)은“이번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 지정을 통하여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교육 기자재 및 실습장 환경 등의 교육시스템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미국연방항공국(FAA), 유럽항공안정청(EASA)에서 제시하는 표준교육훈련체제와 일치하도록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항공특성화 대학으로서 위상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학교는 2017년도부터‘항공융합전공교육’을 통하여 항공정비를 비롯한 미래 항공산업 수요분야 6개의 항공융합전공을 개설하고 복수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에게 항공관련분야 진출의 다양한 진로를 열어놓고 있다.

 

삭제1
자율개선대학 최종선정! 2018.08.23  
‘2018 Global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성료! 2018.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