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2021 TV조선 경영대상 2년연속 수상
2021-12-07 17:32:00 대외협력팀 조회수 50356


2021 TV조선 경영대상’ 2 연속 수상!

-‘교육경영대상-실무형인재양성 부문’ 2 연속 수상

 

우리대학이 7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TV조선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2021 TV조선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경영대상-실무형인재양성 부문 지난해에 이어 2 연속 수상했다.

 

'교육경영대상-실무형인재양성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된 경운대학교는 ‘경운비전 2025 Beyond’라는 대학 자체의 장기발전 계획에 따라 항공산업 전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항공산업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집중 투자를 해왔다. 이를 통해 항공산업 전 분야의 인재를 배출할 수 있는 학과들을 갖추며 특히 대학 인근에 건설 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으로 항공 특성화 인재양성의 결실을 보게 되었다. 또한 항공정비 교육을 수행하는 항공기술교육원, 무인기 전문가를 양성하는 무인비행교육원, 항공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비행교육원 등 항공분야 핵심 3개 국가공인(국토교통부) 교육기관을 설립했다. 또 2021학년도에는 항공교통물류학과를 신설 및 항공관제시뮬레이션센터를 구축을 진행하며 통합신공항 시대를 맞아 수요가 급증 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공관제·항공물류 인력 양성에 선제적 대응을 하고 있다

 항공 특성화 대학 경운대학교는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공급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항공 인프라와 R&D 노하우를 지역과 공유하여 지역발전과 국가균형발전에 앞장설 예정이다.

 

 

 

한성욱 총장은“이번 교육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은 우리 대학이 명실상부한 항공산업 분야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항공종합대학이란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가장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인재양성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를 이끌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영대상은 4 산업혁명과 포스트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맞아 창조적인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기업·기관·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