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구미산동고등학교와 진로 및 특성화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2023-03-22 16:17:22 홍보팀 조회수 18405



구미산동고등학교와 진로 및 특성화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 지난해 경운대 항공공과대학과의 협약 이어 대학본부 차원의 업무협약체결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22일 오전 구미산동고등학교(교장 장인기)와 지역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경운대 항공공과대학과 체결한 협약에 이어 경운대가 대학본부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고등학생들의 적성 맞춤 진로 탐색 및 특성화 교육 확대와 소질, 적성,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이 목적이다.


 실제로 양 기관은 지난해 2학기부터 구미산동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등과 관련된 과목을 자율적으로 신청해 정규교과목으로 개설하고, 경운대 교수가 출강하는 소인수과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구미산동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경운대 김동제 총장, 구미산동고등학교 장인기 교장과 함께 경운대 신희준 기획조정처장, 김은수 교학처장, 여준기 인재개발처장, 박강우 입학홍보처 부처장, 구미산동고 이광호 교감, 권영미 행정실장, 김수영 교무기획부장, 김광일 교육과정부장, 이광수 창의인재부장, 이석희 3학년 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탐색 및 전공적합성 계발 △구미산동고 재학생들의 진로 탐방  △전공 안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협조 △소인수과목 및 공동교육과정 수업 강사 지원 협력 확대 △경운대가 보유한 교육 시설·기자재 활용 협조 등의 사항을 추진하기로 했다.


 경운대는 항공·간호보건·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특성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지역 고교생들이 진로 탐색시 여러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역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기술(공학)분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인 구미산동고와 항공특성화 대학인 경운대의 협력은 구미지역 산업 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경운대 김동제 총장은 “지역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특성화 교육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 발전을 이끌 창의적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구미산동고 장인기 교장은 “경운대와 협력을 이어감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척 기쁘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