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K-MASTER 인증제 시상식!
2023-02-16 13:58:23 홍보팀 조회수 21289




2022학년도 ‘K-MASTER 인증제 시상식’ 개최

- 졸업예정자 중 인재상에 부합하는 핵심역량 갖춘 우수학생 총 150명 선발

- 최우수 인증 ‘K-MASTER인증’ 30명에게 인증서와 50만원 상당 정장교환권!



14일 대학본부에서 ‘2022학년도 K-MASTER 인증제 시상식’을 개최했다.


 ‘K-MASTER 인증제’는 경운대의 인재상인 ‘함께하는 실천인’, ‘생각하는 실용인’에 부합하는 6대 핵심역량을 갖춘 우수학생을 선발하여 명예를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대학생활 4년 동안의 교과과정·비교과과정 및 개인활동(어학, 자격증, 대회수상, 대학활동 등)에 핵심역량점수를 부여하여 최고의 명품인재 150명을 선정하였으며 2022학년도 최우수 인증 ‘K-MASTER 인증’ 30명에게 인증서와 50만원 상당의 정장교환권을 수여했다.

 이어 ‘K 인증’, ‘MASTER 인증’ 등 우수 인증 각각 60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은 최우수 인증인‘K-MASTER 인증’의 대표로 참석한 멀티미디어학과 김예진 씨와 간호학과 김효민 씨에게 경운대 김동제 총장이 직접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멀티미디어학과 김예진 씨는 “대학생활 중 학과 수업은 물론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가 많아서 전공 실무능력 증진의 실무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학습·취업·상담 프로그램 등 많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로 알차고 유익한 대학생활이 나의 역량을 키운 비결이다.”며 “졸업과 함께K-MASTER인증에 선정되어 더욱 행복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운대 여준기 인재개발처장은 “우리대학은 사회에 진출해 바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난 2021년도부터‘K-MASTER인증제’를 도입하여 우리대학 6대 핵심역량인 ‘공동체의식, 주기주도성, 의사소통, 비판적사고, 창의적사고, 실무능력’ 기반의 교과과정, 비교과과정을 확립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대학의 인재상을 구현하는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대학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