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항공교통물류학과, 파라과이 항공청과 항공관제 관련 교류 첫발
2022-08-10 13:09:40 홍보팀 조회수 4657



항공교통물류학과, 파라과이 항공청과 항공관제 관련 교류 첫발

- 해외 항공관련 교육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위한 첫 걸음


항공교통물류학과(학과장 하성영)가 4일 파라과이 항공청 소속 항공관제교관들이 방문, 학과 인프라 및 교육과정 소개 등 교류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본교 항공교통물류학과의 초청으로 진행됐으며, 방문단 일행은 항공교통물류학과의 항공관제시뮬레이터 견학을 시작으로 항공운항시뮬레이션센터, 항공기 기내서비스 체험 실습실 등 다양한 항공 관련 교육 인프라를 체험했다.

 특히 파라과이 항공청 관제교관들은 경운대에서 올해 동남권 대학 최초로 구축한 국내 최고 수준 항공관제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실제 공항 환경을 그대로 대학에 옮겨온 시뮬레이터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실무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했다.


 경운대 이상관 항공서비스대학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해외 항공관련 교육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우리대학의 글로벌 항공교육과정을 알리고 꾸준히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파라과이 항공청 항공관제교관을 대상으로 한 항공관제 교육과정 신설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운대학교는 영남권 유일의 항공특성화대학으로서 국제경쟁력과 글로벌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미국 시에라 항공아카데미, 호주 브리즈번 제임스쿡 대학, 영국 버밍엄시티 본빌 대학, 캐나다 펜쇼 대학 및 프랑스 하이브리아 대학 등과의 자매결연을 체결해 우수 유학생 유치 및 교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