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공연계 취업설계 전략특강' 호응
2022-06-21 17:19:58 홍보팀 조회수 12159


‘전공연계 취업설계 전략특강’ 호응

-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최, 경호 무도 전공자 대상 취업 전략 특강

- 84년 LA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안병근 용인대 교수 초청 강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여준기)가 21일 오후 경운대 벽강중앙도서관 5층 콜로키움홀에서 ‘전공연계 취업설계 전략 특강’을 개최,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1984년 LA 올림픽, 1985년 세계선수권대회, 1986년 서울 아시안게임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안병근 용인대 교수가 ‘경호 무도 전공자, Persnal Branding 취업 전략’을 주제로 경운대 항공보안경호학부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안 교수는 특강에서 항공보안 직무에 맞는 무도학 및 경호학 취업전략과 함께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방법, 직무별 업무내용 등 다양한 내용을 설명하여 항공보안 관련 기업의 취업준비를 전략적으로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며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성 및 업무능력 등의 노하우를 전수, 항공보안 직무에 적합한 전공연계 능력을 함양시켰다.


 여준기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직무에 대해 전공과 연계한 취업 전략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직무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실무능력을 가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운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 5년간 총 15억원의 지원금으로 지역 청년층의 진로 및 취업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를 목표로 대학의 진로탐색을 통한 취업경쟁력강화 및 지역 청년층 대상 취업지원 활성화와 일자리매칭을 강화하여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일자리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