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경운뉴스

총장배 학과 소개 영상 / 대학 캠퍼스 사진 공모전 시상식
2022-06-16 16:55:10 홍보팀 조회수 10367



재학생 시선으로 본 우리 학과, 우리 대학 … 총장배 공모전 시상식

- 영상부문 대상, 간호학과‘나혼자한다’팀, 상금 300만원 

- 사진부문 대상, 멀티미디어학과 조나윤 학생, 상금 100만원

- 재학생이 직접 참여, 영상 분야 20개팀·사진 분야 46개팀 총 163명 참가



총상금 1천만을 내걸고 진행한 총장배 「학과 소개 영상」·「대학 캠퍼스 사진」 공모전 시상식에서 영상과 사진부문의 대상을 간호학과‘나혼자한다’팀과 멀티미디어학과 조나윤 학우가 차지해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영상 공모전에는 간호학과 ‘나혼자한다’팀의 대상에 이어, 금상에는 멀티미디어학과 ‘MAC’팀이 차지해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나혼자한다’팀은 간호학과의 다양한 활동과 졸업생 인터뷰,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시설 인프라 소개 등을 영상에 담았다. 사진 공모전에는 멀티미디어학과 조나윤 학우의 대상에 이어, 금상에는 무인기공학과 진연찬 학우가 차지해 5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의 영상 부문은 재학생들이 직접 청소년들의 트렌드에 맞는 학과 소개 영상을 만들어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재미와 함께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사진 부문은 학생들의 실제 대학생활의 생생한 모습, 혼자만 알고 있던 경운대의 숨겨진 매력 등을 발굴하여 ‘경운대 아름다운 포토존 TOP 10’을 선정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접수한 공모전에서 영상부문은 12개 학과 20개팀, 사진 부문은 11개 학과 46팀 등 총 163명이 참여했다.




 영상부문 대상을 차지한 박한나 ‘나혼자한다’ 팀장은 “예비 신입생들이 궁금할 만한 우리 학과의 모습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졸업생 선배들의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다”며 “학우들끼리 우리 학과와 우리들의 학교생활을 담은 영상제작으로 대상을 차지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김동제 총장은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구성된 신선하고 알찬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수험생들의 학과 선택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공모전에 참가한 재학생들도 학과와 대학을 주제로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학과에 대한 애정과 애교심을 키우며 많은 것을 배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공모전 출품작은 우리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과 대학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대학 입시 박람회, 고교 방문 설명회 등에서 입시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